두산베어스 이번시즌 못하는이유 두팬인데 올해 너무바빠서 한경기도 제대로 못봐서 잘모릅니다작년까지만해도 이렇게 박살날정도로 못하진않았고,
두팬인데 올해 너무바빠서 한경기도 제대로 못봐서 잘모릅니다작년까지만해도 이렇게 박살날정도로 못하진않았고, 신인이 오긴했지만 크게바뀐건 없는것같은데 이렇게까지 밑바닥을 찍은 이유가뭔가요?
저도 원년부터 두산만 좋아하는 종신 팬입니다만, 올해 두산베어스는 두산스럽지 못한 점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그 이유는 팀 전체 분위기와 작전을 주도했던 이승엽 감독의 스타일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두산의 가장 강력한 허슬 두 정신이 없어진 3년동안 두산의 전력은 남들보다 못하게 되었습니다. 주전이 없는 라인업과 수비 전문성 조차 없는 로테이션과 멀티 포지션,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들고 한점이라도 더 내려고 노력하려는 허슬 두 정신이 사라지고 있습닏가. 경기 초반 특별한 작전보다는 선수들의 센스를 믿어야 하건만, 시작하자마자 번트에 실수에, 참으로 두산스럽지 못한 팀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더 중요한 이유는, 구단주의 사유화 라고 생각합니다. 무슨 야구 게임 하듯이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와 코칭스테프를 모아서 야구하는 모습, 정말로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던 이승엽을 경험도 없는 선수를 감독으로 데려오고 (계약 전에 이미 같이 저녁 먹는 사진을 SNS에 올리기도 했죠...), FA 선수 계약도 실력이나 필요성이 아닌 감독이 좋아하는 스타일 선수에 과감하게 많은 돈을 쓰니 말입니다.
그리고, 검증된 감독과 코치가 필요합니다. 지금 두산에서 물러난 김태형 감독, 김경문 감독이 한화와 롯데를 어떻게 바꾸어 놓았는지 봐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예전의 두산 허슬 두 정신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수비는 철저해야 하고, 끊임없이 포지션 바꾸지 말아야 합니다. 수비도 전문성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나서 타격이나 주루가 필요한 것이죠.
하여튼, 두산베어스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답글 드립니다.
참고로, 제가 작성했던 베어스 상황에 대해 작성했던 블로그 공유 드립니다.

나는 지금 두산베어스의 경기가 재미 없다
[목차]2025년 시즌, 5월에 들어서면서 두산 베어스의 순위는 더욱 아래로 내려가는 모습이다. 시즌 시작하기 전, 회장님이 말씀하신 "야구, 4~5위 하려고 하는 것 아니다!" 에서 오히려 아래로 내려가는 모습, 솔직히 요즘 잘 나가는 한화, 롯데가 너무나 부럽다. 전직 두산 베어스에서 감독을 역임하신 분들이라 어느 팀을 맡으시던 항상 관심이 가는 것도 두산 베어스의 팬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이제는 그 2팀을 부러워할 줄이야... 광팬은 아니지만 원년부터 팬이었던 나로서는 요즘 경기가 승패를 떠나 재미가 별로 없다. 왜 그럴...

[속보] 두산베어스 이승엽 감독 자진 사퇴, 그리고 ‘재미없는’ 두산 야구
2025년 6월 2일, 두산베어스 팬들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승엽 감독이 결국 자진 사퇴를 결정했습니다. 구단은 “이승엽 감독이 올 시즌 부진한 성적에 대한 책임을 지고 팀 분위기 쇄신을 위해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고, 숙고 끝에 이를 수용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제 3일부터는 조성환 퀄리티컨트롤(QC) 코치가 감독 대행을 맡게 됩니다. [목차] 이승엽 감독, 기대와 현실의 괴리이승엽 감독은 2023년 부임 첫해, 9위였던 팀을 5위로 끌어올렸고, 2024년에는 외국인 투수진의 부진 속에서도 4위를 기록하며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