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계획은파리 4박브뤼셀 2박 룩셈부르크 하루암스테르담 2박프랑크푸르트 2박 쾰른 경유 하이델베르크 하루뮌헨 2박 노이반슈타인성 하루잘츠부르크 2박빈 4박입니다. 해외여행은 좀 다녀봐서 해당지역 숙소나 현지 교통은 걷거나 검색 등으로 해결할 자신은 있는데.. 유레일패스는 써본적이 없어서..기차든 버스든 이동은 해 떠있을 때 하려고 하는데..위이 일정 소화하려면 어떤 패스 끊어서 어떻게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파리부터 빈까지 도시들을 쭉 도는 일정이면 유레일 글로벌 패스 10일권 (2개월 내 사용)이 딱 잘 맞아요. 총 19박 일정에 기차 이동이 많은데, 유레일패스는 사용일 기준이기 때문에 기차 타는 날만 소모되니 효율적으로 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파리→브뤼셀, 브뤼셀→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쾰른→프랑크푸르트, 프랑크푸르트→하이델베르크, 하이델베르크→뮌헨, 뮌헨→퓌센(노이슈반슈타인성), 뮌헨→잘츠부르크, 잘츠부르크→빈 등 주요 구간만 사용하면 10일 안에 충분히 커버 가능해요.
프랑스(TGV), 벨기에(탈리스) 일부 구간은 좌석 예약이 필수지만, 독일이나 오스트리아 구간은 대부분 예약 없이 자유롭게 탑승 가능해서 편리해요. 앱 설치하면 오프라인에서도 열차 검색과 티켓 관리가 가능하니 필수로 깔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