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표시된쪽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사진에 표시된 쪽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너무 아파서 조퇴할지
사진에 표시된 쪽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너무 아파서 조퇴할지 생각까지 했었어요. 왜 그런지 이유 좀 알려주세요.
작성자님처럼 복부 왼쪽 윗부분이 콕콕 찌르는 느낌이라면 아래와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해당 부위는 위나 십이지장과 연관이 깊습니다.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 공복 상태가 오래되면 위산이 점막을 자극해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잠시 괜찮아지는 경향이 있다면 위 관련 증상일 가능성이 높아요.
복근 운동, 갑작스러운 무리한 움직임, 장시간 같은 자세 등으로 인해 근육에 미세 손상이 생기면 움직일 때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왼쪽 하복부 통증은 **대장(특히 S자 결장)**에서 올 수 있는데,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장이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배변 습관의 변화도 함께 동반된다면 관련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위는 난소, 자궁 쪽 통증이 방사되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배란기나 생리 전후에 통증이 반복된다면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엔 꼭 병원 진료를 권장드립니다
- 식사와 무관하게 지속적으로 통증이 발생할 때
✍️ 추가로, 혹시 주변에 병원 운영 중인 분들이 계시다면,
진료 외에 예약, 수납, 재고, 마케팅, 직원관리까지 직접 챙기느라 어려움을 겪고 계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실제 개원의 분들의 그런 고민을 줄이기 위해
'병원 전용 운영 솔루션 ‘메디밴스(Medivance)’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 컨설팅 대신? 데이터로 운영하는 메디밴스[MEDIVANCE] 솔루션
병원 운영의 새로운 기준, 운영 자동화부터 마케팅·보안까지 한번에!
간편한 UI와 자동화된 리포트 기능, 실시간 마케팅 분석 등으로
초기 개원병원이나 중형 병원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