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MD 3년차인 직장인인데요.문득 업무가 너무 많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게 맞는지 질문 남겨봅니다.다른 MD분 있으시면 어느정도 업무 하고있으신지 공유해주세요 ㅠ..1. 온라인 주문건 수집 / 출력 / 포장- 포장 완료 후 ERP를 통하여 판매된 상품 재고 및 판매가 입력2. 쇼핑몰 관리- 6개 쇼핑몰 광고 진행- 쿠팡 매칭상품 관리3. 이미지작업- 신규상품 및 변동상품 상세페이지 작업 및 EMP통한 업로드- 상품 사진촬영- 배너, 인트로등 이미지작업 진행4. 재고조사- 월에 한번씩 재고조사 진행 [상품 900여종]5. 알파전산 / 컴퓨존 / 우체국 등 특수몰 관리6. 물류 입고 시 정리- 5KG~80KG까지의 물류 입고 시 물류알바와 함께 정리진행- 입고 제품 매입전표 작성7. 월말에 한번 온라인 매출 정리작업- 한달간 판매한 모든 상품을 수기로 전부 매입가 입력하여,12개의 브랜드별 매입가대비 정산액 확인하는 작업.8. 쇼핑몰 전화 및 1:1문의 CS관리버티면서 근무를 해보려 했는데 도저히 감당이 안되서 사장님과 대화를 해보려 하는데다른분들이 어느정도로 근무하고 있는지 참고하고 싶어서 질문드렸습니다.참고로 근무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30분이며, [휴식 1시간]월말마다 재고조사 및 회의로 인한 오후 11시까지의 무급야근이 있습니다.
업무량은 회사와 부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MD(머천다이저)는 상품 기획, 판매 분석, 재고 관리, 시장 조사, 협력 업체와의 협상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각자 담당하는 상품군이나 규모에 따라 업무 강도와 양이 차이 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업무가 너무 많거나 부담스럽다고 느낀다면, 상사와 우선순위 조정이나 업무 분배에 대해 논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