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MD 업무관련 쇼핑몰 MD 3년차인 직장인인데요.문득 업무가 너무 많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게
쇼핑몰 MD 3년차인 직장인인데요.문득 업무가 너무 많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게 맞는지 질문 남겨봅니다.다른 MD분 있으시면 어느정도 업무 하고있으신지 공유해주세요 ㅠ..1. 온라인 주문건 수집 / 출력 / 포장- 포장 완료 후 ERP를 통하여 판매된 상품 재고 및 판매가 입력2. 쇼핑몰 관리- 6개 쇼핑몰 광고 진행- 쿠팡 매칭상품 관리3. 이미지작업- 신규상품 및 변동상품 상세페이지 작업 및 EMP통한 업로드- 상품 사진촬영- 배너, 인트로등 이미지작업 진행4. 재고조사- 월에 한번씩 재고조사 진행 [상품 900여종]5. 알파전산 / 컴퓨존 / 우체국 등 특수몰 관리6. 물류 입고 시 정리- 5KG~80KG까지의 물류 입고 시 물류알바와 함께 정리진행- 입고 제품 매입전표 작성7. 월말에 한번 온라인 매출 정리작업- 한달간 판매한 모든 상품을 수기로 전부 매입가 입력하여,12개의 브랜드별 매입가대비 정산액 확인하는 작업.8. 쇼핑몰 전화 및 1:1문의 CS관리버티면서 근무를 해보려 했는데 도저히 감당이 안되서 사장님과 대화를 해보려 하는데다른분들이 어느정도로 근무하고 있는지 참고하고 싶어서 질문드렸습니다.참고로 근무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30분이며, [휴식 1시간]월말마다 재고조사 및 회의로 인한 오후 11시까지의 무급야근이 있습니다.
업무량은 회사와 부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MD(머천다이저)는 상품 기획, 판매 분석, 재고 관리, 시장 조사, 협력 업체와의 협상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각자 담당하는 상품군이나 규모에 따라 업무 강도와 양이 차이 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업무가 너무 많거나 부담스럽다고 느낀다면, 상사와 우선순위 조정이나 업무 분배에 대해 논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