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썸남이 너무 완벽해요 서로 좋아하는 것 같긴한데 저에 비해 썸남이 너무 외모뿐만아니라 공부도
서로 좋아하는 것 같긴한데 저에 비해 썸남이 너무 외모뿐만아니라 공부도 너무 잘하고 뭘 계속 배우려고하고 운동도하고 너무 열심히 살아요;; 저보다 연하고 대학생인데 말이죠..저는 25살인데 몇개월째 알바만하고 취직 안하고 있거든요,,,,,ㅠㅠㅠㅠㅠㅠ 근데 영어도 기본적인 것도 모르구요 아 그냥 너무 창피하네요 100퍼 나중가면 질려서 헤어지겠죠? 영어못하고 지금 알바만 하는거 알고있긴 한데 그래도 좋아해주고 있는건 그냥 잠시지 오래보고싶은데 이런 저라면 금방 식겠죠 하 저 원래 열심히 안 사는데 얘 때문에라도 뭔가 배워야핢가요 쉽지않네요 공부는 진짜 적성에 안맞고 굉장히 나태한 상태인데 에휴.. 박탈감 너무 들고 에휴..... 얘랑 사귈생각 하면 안될거같네요... 에휴..
안녕하세요 연애 전문 상담사입니다.
질문자님 마음 정말 이해해요. 좋아하는 사람과 비교하면서 스스로 위축되는 마음, 저도 충분히 공감해요.
하지만 잠깐, 질문자님이 너무 자신을 과소평가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썸남이 지금도 질문자님한테 관심이 있다는 건 질문자님한테 분명 매력이 있다는 뜻이에요.
연애에서 가장 중요한 건 스펙이 아니라 그 사람이 주는 느낌이거든요. 따뜻함, 유머, 배려심, 솔직함 같은 것들 말이에요. 썸남이 질문자님을 좋아하는 이유가 분명 있을 거예요.
물론 자기계발을 하는 건 좋은 일이에요. 하지만 "썸남 때문에 해야 한다"는 마음보다는 "나 자신을 위해서" 하는 게 더 의미가 있어요. 억지로 하면 오래 지속되지 않거든요.
지금 당장 영어를 못 한다고, 알바를 한다고 해서 연애를 포기할 필요는 없어요. 대신 본인만의 장점을 찾아보세요. 질문자님이 가진 따뜻한 마음, 솔직한 성격, 그런 것들이 분명 매력이에요.
그리고 나이 차이도 몇 살 안 되잖아요. 요즘은 연하남과 연상녀 커플도 많고, 오히려 질문자님의 인생 경험이나 성숙함이 좋을 수도 있어요.
만약 정말 뭔가 배우고 싶으시다면, 거창한 것부터 시작하지 마시고 작은 것부터 해보세요. 책 한 권 읽기, 온라인 강의 하나씩 듣기, 이런 식으로 천천히 시작하는 거예요.
가장 중요한 건 자신감이에요. 질문자님도 충분히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이니까 너무 위축되지 마세요. 있는 그대로의 모습도 분명 매력적이에요.
감정만 믿기엔 아쉬운 게 연애죠. 더 많은 연애 인사이트가 필요하다면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 https://www.dateinsight.co.kr/2025/05/blog-post_7.html image 연애심리 분석 블로그 [연애, 쉽게 하자]입니다. (가볍게 하자 아닙니다!) - 연애, 쉽게 하자
소개팅 어플 매칭 매니저가 전하는 현실 연애 이야기와 실전 솔루션
www.dat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