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문제 전 고1이고 제가 다니는 동아리가 학교에서 제일 유명한 과학동아리예요.생기부 관련
전 고1이고 제가 다니는 동아리가 학교에서 제일 유명한 과학동아리예요.생기부 관련 활동도 다른 동아리보다 많고..저희 학교가 동아리를 필수로 하는 시간이 금요일 2시간이 있어요.근데 여기서 문제가1. 동아리가 틈만나면 남기거나 활동,실험(보고서 쓰기,과학 신문 발행하기 등등)이 시험 한달남았을때도 많이 합니다.. 솔직히 이정도로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요학교에서 나오는 과학관련활동을 필수적으로 하거나 선착순인걸 우선으로 할수있어서 생기부많이 채울 수 있긴한데 전 중간 수행이 망해버려서ㅜ기말내신이라도 올려야하는데 동아리땜에 공부시간이 좀 뺏깁니다..2.토요일에 다른곳가서 실험 활동을 필수적으로 하게하는데 그게 4시간~6시간을 합니다.좋은 경험도 쌓고 생기부도 채워져서 좋은데 제가 토요일날 국어학원 시간이랑 겹쳐서 국어를 계속 빠져야해요..ㅜ동아리를 바꾸거나 활동을 빼서 국어학원을 계속 다닐까요 아님 국어를 토요일 오후에 할수있는 다른 학원으로 시간되는 곳으로 옮길까요..생기부 좋으면 입시에 많이 도움이 될까요..?
따님께서 유명한 과학 동아리 활동과 내신 공부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중간고사를 망쳐 기말에 집중하고 싶으신데, 동아리 활동과 국어 학원 시간이 겹쳐 걱정이시고요.
그 과학 동아리 활동은 생기부를 좋게 만드는 데 분명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내신 성적도 대학 입시에서 아주 중요하며, 기본적인 학업 역량을 보여주는 가장 기본입니다.생기부가 좋아도 내신이 너무 낮으면 상위권 대학 가기는 어렵습니다.
토요일 동아리 때문에 국어 학원을 빠지는 것은 내신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동아리를 바꾸는 것보다 국어 학원 시간을 바꾸거나 다른 학원을 알아보는 것이 따님에게 더 좋은 해결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단히 말해, 동아리 활동은 좋지만 내신도 매우 중요하니, 국어 학원 시간을 조정하는 쪽으로 먼저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