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탄생 초기가 영국의 식민지에서 부터 시작? 미국 탄생이 초기가 영국의 식민지에서 부터 시작에서 영국의 퓨리탄 청교도들이
미국 탄생이 초기가 영국의 식민지에서 부터 시작에서 영국의 퓨리탄 청교도들이 건너가서 정착이 되면서 그 밖의 영국 내의 종교인들 그러니까 메릴랜드는 가톨릭 말고도 루터교,퀘이커교 버지니아는 성공회가 건너가면서 미국이란 국가가 탄생이 된건가요? 그렇게 해서 미국 조지 워싱턴 같은분들이 보스턴 차 해양 유기 사건을 계기로 영국에 저항하여 미국 독립 전쟁 운동을 벌인건가요?
미국은 네, 영국의 식민지에서 시작되었어요. 1607년 버지니아의 제임스타운에 영국의 첫 영구 정착지가 세워졌고, 이후 1733년까지 대서양 연안에 13개 식민지가 형성되었어요.
종교적 이유로 이주한 사람들이 많았는데, 청교도들은 뉴잉글랜드 지역에, 퀘이커 교도들은 펜실베이니아에, 영국 국교회(성공회)는 버지니아에 주로 정착했어요. 종교의 차이에 관대했던 펜실베이니아에는 재침례파(현재의 아미쉬, 메노나이트의 선조들)도 정착했죠.
1773년 보스턴 차 사건은 정말 중요한 계기였어요. 영국이 식민지에 세금을 부과하자 "대표 없는 과세는 무효"라고 주장하며 저항했고, 보스턴 항구에서 차 상자를 바다에 던지는 사건이 발생했어요. 이후 조지 워싱턴을 중심으로 독립 운동이 전개되어 1776년 독립 선언을 하고 1783년에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승인받았어요.
세계사 공부하실 때 네모닉 프린터 활용해보세요. 미국 독립사 같은 복잡한 내용을 ChatGPT에 물어보고 답변을 스티커로 뽑아 노트에 붙이면 정리가 훨씬 쉬워져요.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오답노트용으로 인기 많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