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j의 깊은 사랑 깊은 사랑 , 영원한 사랑 , 영원한 정서적 동반자를 만나고
깊은 사랑 , 영원한 사랑 , 영원한 정서적 동반자를 만나고 싶어하는 사람이에요!그런 사람을 만났는데제가 불안형인것같아요어떤 상태나 어떤 행동이 저에게는 관계에 있어서 식은것..?그리고 식었다고 생각하는 순간 그 사람에 신뢰와 불안감이 몰려와서 저를 괴롭히는것같아요이거 정말 어떻게 고칠 수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깊이 있는 사랑과 진정한 정서적 동반자를 원하시면서도 관계 중 불안감으로 힘드신 상황, 정말 마음이 아프고 혼란스러우셨을 것 같아요. INFJ 특성상 관계에 대한 기대가 크고 섬세하다 보니 더욱 그 감정이 깊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1) 일시적인 감정 변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계에서 안정감을 느끼기 시작하면 처음의 강렬한 감정이 줄어들 수 있는데, 이것이 '사랑이 식었다'고 오해될 수 있어요.2) 불안형 애착의 영향으로, 상대가 조금만 무심해 보여도 ‘사랑이 식은 건 아닐까?’ 하는 생각에 빠지기 쉬워요. 이는 실제 감정보다는 내면의 불안이 만들어내는 해석일 수 있습니다.
불안감과 신뢰 부족,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1) 감정 기록하기: 상대의 행동과 자신의 감정을 기록해 보세요. ‘사랑이 식었다’는 생각이 들 때,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내 해석은 무엇이었는지를 적어보면 감정과 사실을 분리할 수 있게 됩니다.2) 감정이 올라올 때 숨 고르기: 불안이 밀려올 땐 즉시 판단하지 말고, 한 걸음 물러서서 감정을 바라보는 연습을 해보세요. 이성적인 자기 대화를 통해 감정의 파도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제 답변이 INFJ로서 깊이 있는 사랑을 지키고 싶으신 마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시 질문해주세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그 밖에 궁금한 점은 잘 정리되어 있는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