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인데, 그래픽 쪽에 관심이 있어서 찾아보다가 디자인 쪽이나 미술 쪽은 싫어서 그나마 제가 관심있는 분야에 가장 가까운 그래픽스 엔지니어를 알게 되었는데요..공부할 것이 너무 어렵고 많고 국내에서는 잘 안 뽑는다고 하더라고요. 수학도 굉장히 많이 쓴다고 들어서 망설이게 되었습니다. Cg나 디미과 같은 것도 관심이 있었는데 전부 디자인 쪽에 치중된 것 같았습니다. 뭔가 이런 국내 티오가 적고 너무 자세한 분야에 관심이 가서 그런지 무슨 과를 가야 되는지도 모르겠고, 이런 일들을 하는 정확한 직업도 모르겠고, 취업도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ㅠ 확실히 이런 분야에서 신입을 뽑진 않을 것 같긴 한데..다들 대학원 가라, 해외 가라고만 하고..한국에서는 게임 개발밖에는 할 게 없는 건가요..?컴퓨터, 개발 관련 직종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에 해외 진출하려면 외국 가서 살아야 되나요? 영어 잘해야 되나요?
OpenGL, Unity, Unreal, Blender Python 등 실습 경험
국내 게임사, VR/AR 스타트업, 연구실 경험
정리하면, 국내에서는 게임·CG·AR/VR 관련 엔지니어가 가장 현실적인 선택지이고, 해외 진출은 영어와 포트폴리오가 관건입니다.
순수 디자인보다는 수학과 프로그래밍을 좋아한다면 컴퓨터공학 기반 그래픽스 엔지니어로 가는 게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