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능사 공부 어떻게 하나요? 저는 지금까지 기능사 필기는 cbt 기출로 공부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스기능사도 cbt로
저는 지금까지 기능사 필기는 cbt 기출로 공부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스기능사도 cbt로 2016부터 2010년도 까지 기출공부 하고있었습니다.근데 어디서 보니깐 개정이 바뀐것도 있고 새로 생긴것도 있다고 하더라구요.cbt 기출로만 공부하기엔 합격하기 어려움이 있을까요? 필기+실기 7만원정도 하던데 사는게 나을까요?가스기능사가 기능사중에 제일 어렵다고 하길래 두렵네요..
가스기능사 필기 시험 준비로 염려가 많으신 점 이해합니다. 기능사 시험 중에 어렵다는 이야기에 더욱 부담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기능사 필기를 CBT 기출문제로만 공부하여 좋은 성과를 내신 경험이 있으시군요. 가스기능사 또한 과거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고 계시는 것은 시험의 출제 경향을 파악하는 데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시험의 개정이나 신규 내용 추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자격증 시험은 주기적으로 출제 기준이 변경되거나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만약 최근에 출제 기준에 큰 변화가 있었다면, 단순히 과거 기출문제만으로는 모든 범위의 내용을 다루지 못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 경우, 새로운 출제 경향이나 추가된 내용을 익히기 위해서는 최신 교재나 강의를 참고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7만 원 상당의 필기+실기 교재 구매 여부는 최근 출제 경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신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주요 개념에 변동이 있거나 새로운 유형의 문제가 다수 출제될 가능성이 있다면, 새로운 교재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것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실기까지 함께 준비할 수 있는 교재라면 더욱 유용할 것입니다.
가스기능사가 어렵다는 이야기는 충분히 있을 수 있지만,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기본적인 이론을 충실히 이해하는 것입니다. 특히 열역학의 기초 개념이나 압력 단위와 같은 기본적인 내용들을 확실히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바탕 위에서 과년도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시면 자주 나오는 문제 유형과 핵심 개념을 효과적으로 익히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험 준비에 있어서 두려움을 느끼실 수 있지만, 철저한 대비는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