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여자친구와 갈등 문제 700여일 만난 여자친구가 있는데요,평소엔 사이도 너무 좋고 애정표현도 많아서행복한 연애를

700여일 만난 여자친구가 있는데요,평소엔 사이도 너무 좋고 애정표현도 많아서행복한 연애를 하고 있어요.근데 갈등이 생겼을 때가 문제가 있어요..여자친규가 자그마한 갈등에도 왜 불만인지 얘기도 안하고그냥 넘기려고만 해서 미치겠어요.분명 서로 입장 말하고 해결하면 끝날 일인데뭐 계속 말 안하다가 제가 왜그러냐고 짜증내면울어서 결국 내가 제가 사과하고.. 무한 반복갈등이 없을땐 좋기만 한데이런게 지속되니 너무 지칩니다어떡할까요..제 상식에선 안맞는게 아니라상식적으로 바로 해결하고 넘어가는게 맞는거라고 생각하거든요.물어보니까 말이 바로 좋게 안나와서 그런다는데그렇게 넘기고 잊어버리고 한게 몇십번..해결이 안됩니다 모든게물론 잊어버리고 뒤끝은 없어서 다행이지만..
질문자님의 연애는 전형적인 회피 패턴에 빠져 있습니다.
질문자님은 갈등을 해결하려고 대화를 요구하지만, 여자친구분은 울거나 회피로 반응하고, 결국 질문자님이 사과하며 상황이 끝나죠. 이런 경험이 반복되면 여자친구는 “울면 상황이 끝난다”는 식으로 무의식적으로 학습하게 되고, 질문자님은 갈등을 해결하지 못한 채 감정노동만 떠안게 됩니다.
그래서 지금같은 상황이 나타나는 거죠. 심리학적 측면으로 볼때, 질문자님 여자친구가 회피적 애착 성향을 가졌을 가능성이 크고, 그렇다면 앞으로도 쉽게 바뀌지 않을 겁니다. 이런 관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대화 할 때 규칙을 세우고, 서로 협력해서 갈등을 풀려는 의지가 있어야 하는데, 계속 회피가 반복된다면 현실적으로는 개선이 어렵습니다. 만약 여자친구분이 계속 바뀌지 않는다면 질문자님을 위해 이별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같은 패턴에 지쳐가는 악순환을 끊고 본인의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