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수능치는 3학넌 부산 일반고 재학중인 학생인데요 교과 내신이 동아대식으로 환산하면 4.5인데 생명계열 쪽 학과로 수시 써도 될까요..?ㅠㅠ 등급컷 보면 다 높아서요 생기부는 간호쪽으로 맞춰놨고 종합은 5.41입니다ㅠㅠ 동아대 꼭 가고싶은데 어떻게 수시원서를 써야할까요?ㅜㅠㅠㅠ
내신성적 동아대식으로 4.50이면 학생부교과전형으로는 합격 가능성이 30%이하, 학생부종합전형이면 기재 내용이 좋다면 합격 가능성이 70%이상이라고 추정 합니다.
근데... 동아대 정도의 대학교에서 생명이란 글자가 나오는 대학교 학부과정 졸업장 정도로 제대로 된 직장 구하기는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넘 낮다라는 얘기 입니다.
울 둘째 아들 고딩친구가 부산지역의 모대학교(동아대 보다는 인지도가 약간 낮음)에서 학과인원이 70명? 그기서 5~7등의 성적이었는데 전공을 살린 취업이 안되어서 평상시 일본어에 능통 그리고 정보처리기사자격이 있어 일본의 IT계열 중소기업에 취업, 급여는 한국의 중소기업과 비슷한 조건 입니다.
젊은이들이 지금이야 뭐 당연히? 조금이라도 인지도 좋은 대학교 진학하고 싶겠지만 그것 보다는 취업우선의 사고를 하는 것이 길게봐선 훨~ 유리 합니다.
. 대구보건대(야간) 물리치료과 등으로 진학하고 통학이 가능하면 통학하고 아니면 기숙사 또는 원룸자취생활 하는 것이 낫다고 자료를 제시 합니다.
이런 대학교, 학과 진학시 대학교 재학중 어지간이 농땡이 치지 않으면 취업 못하는 일은 발생하지 아니 합니다.
지금 당장에 폼나고 멋진 일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일이지만 안정적인 평생직장을 보유하면 장래에 배우자를 만나는 것도 훨~ 고평가 받을수 있고 세상살아가는데 나의 미래 발전을 위해선 엄청 유리하답니다.
자료제공은 아저씨 같은 기성세대의 몫이고 최종적인 판단은 학생의 몫 입니다. 힘냅시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