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고3입니다 밑에 내용이 간단한 제 상황입니다학교: 공부 안하는 학생이 대다수인 일반고문과여서 학과는 크게 보지 않고 있습니다(경제/경영 제외 웬만하면 ok)내신 성적1학년 1점대 후반 -> 2학년 2점대 초반 -> 3학년 1학기 2.5(하향곡선)국수영사: 2.4 정도주요과목: 국어&영어-1~3등급(원점수 변동 큼) / 수학-3,4등급(원점수 낮은편)생기부(제 주관)학년이 올라갈수록 학교 활동에 덜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글자 수도 갈수록 줄어들고 활동 종류가 적어진 느낌나열식인 부분이 일부 있음연계 활동(1학년 생기부 때 궁금했던 것 2학년 때 해결 이런 거) 거의 없이 단독 활동이 대다수이런 경우1. 6교과 or 교과+종합 뭐가 더 맞을까요???2. 생기부 반영되는 교과전형에 지원해도 괜찮은 걸까요저같은 케이스를 못 찾겠어서 정말 모르겠어요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종합 추천하고 추천 대학 있으시면 추천 대학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생기부(학생부) 반영 교과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괜찮은지 여부는 본인의 성적, 과목 성취도, 교과 전형의 경쟁률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이 해당 교과목에서 강점이 있거나 성적이 높다면 지원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6교과 또는 교과+종합 선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6교과 전형**: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한국사와 같은 필수 핵심 교과를 중심으로 학생부를 평가합니다. 교과목 성적이 고르게 높거나 강점이 있는 경우 적합합니다.
- **교과+종합 전형**: 교과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의 활동, 성장 과정, 인성 등을 종합 평가합니다. 성적이 다소 낮거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강점을 보여줄 수 있다면 이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즉, 성적과 활동 내용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더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