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내가 하는 일이 실패하면 어떡할꺼냐는 저는 유학을 준비중인 고등학생입니다.현재 영어 시험을 준비중인데 주변인들이 종종 "만약

저는 유학을 준비중인 고등학생입니다.현재 영어 시험을 준비중인데 주변인들이 종종 "만약 시험 떨어지면 어떡할꺼야?" "만약 실패하면 대책 있어?" 같은 만약을 거론하며 실패했을 때를 물어봅니다.이런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지인들에게 너는 대학가서 취업이 안된다면 후일을 생각해본 적이 있냐 이 질문과 똑같다 하나 하기도 벅찬데 일어나지도 않은 뒷일까지 생각할 시간이 어딨냐 당장 너희도 눈앞의 목표에 집중하지 않나? 라고 말하지만 그것과는 다른 이야기라고 되돌아옵니다.궁금하기도 하고 스트레스 받아서 하는 질문인데 이런 질문을 하는 의도는 뭘까요? 또 보통 무언갈 준비하는 사람에게 실패했을 때를 물어보나요? 유학이라서 특히 그런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질문을 받는다면 어떤 대답을 해야하나요?
유학을 위한 영어 시험에 실패하면 불굴의 정신(칠전팔기)으로 다시 공부해서 도전한다고 하시면 됩니다.
<참고>
칠전팔기(七顚八起)는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난다’는 뜻으로, 여러 번 실패해도 굴하지 않고 꾸준히 도전하는 불굴의 의지를 의미하는 사자성어..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