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4학년 때부터 같은 학원을 다니면서 친해진 남자 얘가 있는데 요즘 뭔가 예전과 행동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근데 충격적인게 제가 남자 거든요? 그래서 저는 그냥 그런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걔가 절 뭔가 좋아하는 느낌이 들어요.월래는 저한테는 말 그대로 INTJ느낌이 나게 저한테 행동을 했는데 몇달 전부터 얘가 저를 T가 아닌 대문자F 마냥 대해줘요.그래서 전 얘가 이제 T가 아닌 F가 되었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친구들에게 들어보니깐 걔들한테 또 대문자 T 처럼 행동한데요. 그래서 전 그냥 얘가 날 찐친으로 생각해서 공감을 잘해주는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제가 INTJ친구랑 같은 수영장을 다녀요 그래서 수영 학원이 끝나고 월래는 집을 같이 가는데 집을 같이 못 갈줄 때가 있거든요?? 그러니깐 같이 못 가줄거 같아 이러면 얘가 갑자기 그때부터 표정이 약간 우울해져있고 입이 삐죽튀어나왔있어요.근데 이게 끝이 아니라 제가 어떤 얘 때문에 뭐 '짜쯩난다.' '슬프다'이런 얘기를 할 때마다 막 공감해주고 나중에 그 얘한테 가서 저 대신 막 짜쯩내주고 그러는데 진짜 얘가 날 좋아하는 싶을 정도로 많이 챙겨주고 제가 수영장에서 선생님이 쉬는시간을 줄때마다 얘들이 저한테 올려고 하면 그 INTJ 친구가 막 막아서고그래요. 그리고 오늘도 수영 끝나고 씻을려고 샤워실에 갔는데 사람 꽉 차서 씻을 곳이 없는거 예요. 그러니깐 INTJ가 내가 빨리 씻고 나와줄께가 아닌 그럼 일로와 같이 씻자 였어요.그걸 듣고 깜짝놀랐어요.지금까지 말한 일들이 가끔 가다 1번이 아니라 거의 항상 그래서 진짜 날 좋아하나 라는 생각들어요. 근데 저는 이 친구가 그냥 평생 친구로 남고 싶은데 진짜 절 좋아하지는 않겠죠..?
흔한 레파토리, 스토리, 말투, 단어 조합까지....
관련 사이트 간접 홍보 질문이 판을 치지만, 일반 질문이라 생각하고 답변 해주겠어.
너의 상상을 실현 시켜 줄 도라에몽 월드가 아니라고.
나와 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섬세한 지식인데, 습득할 생각을 안 하는 건 뭐라 할 말이 없고.
너와 타인의 대한 이해를, 남에게 떠넘기고 있어.
습득하지 않은 지식으로, MBTI 유형을 내뱉으면서 말이지.
"T라서 그런가~?" "엣프피라 뭐뭐라 그런가~?" 라고
니 상상으로, 해당 유형인 사람들의 행동을 규정하는 건
자신의 행동에서 나온 결과를 가지고, MBTI 문제인냥 덮어 씌우는 건
니 상상을 떠나서, mbti는 사람의 행동을 규정하는 지식이 아니야.
mbti를 지 기준하에서 지 경험과 지 상상으로 규정해서
다 각각의 개성과 장점과 단점을 지닌 훌륭한 요소지.
니가 만약 뭔 잘못을 저질렀다면, 니가 만약 심각한 범죄자라면...
니가 만약 평범한 사람이야. 니가 대단한 사랑꾼이야.
걔가 니를 겁나 좋아해, 또는 걔가 니를 겁나 싫어해.
범죄자나 평범한 사람이나 사랑꾼을 말하는 것과는 전혀 상관 없는 지식이란 거.
이 답변은 너가 질문을 다른 용도로 쓴 게 아니라는 가정하에 해 준 거고.
여기는 고객 유치용 질문과 답변을 해대는 관계자들이 즐비한 카테고리다.
고객 수준에 맞는 질문과 답을 함으로서, 간접 홍보를 하고 있지.
당연히 검사 과정과 결과도, 고객 기분에 맞춰서 해주지.
"원래 그런 거다, "시간이 지나면 누구나 그렇게 된다"
카를 융의 기반한 MBTI는 기질적 성향임을 명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