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고1 학생입니다 1달전 첫 중간고사를 쳤는데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한국사 순서로83-93-90-87-59-92
안녕하세요. 현재 고1 학생입니다 1달전 첫 중간고사를 쳤는데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한국사 순서로83-93-90-87-59-92 이래 나왔는데... 제 진로는 수의사가 되는 건데... 과학을 갖다박았어요.근데 제 친구중 한 명도 초5부터 꿈이 약사였는데 나머지 과목은 괜찮은데 과학을 저보다 못쳤더군요. 그래서 담임쌤과 상담 후 진로를 아예 틀어서 변호사로 바뀌었다고 말하더라구요. 그래서 고민됩니다. 저도 친구처럼 진로를 트는게 나은지, 현재 아직 고1이니까 2~3학년 시험도 있으니 포기하는 건 아직 이른지, 그리고 현재 동아리도 과학 실험 동아리라 완전 틀어도 될지,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담임쌤과 상담하는게 먼저겠죠..? 요즘 고민이 너무 많아 힙듭니다. 정리-> 고1 첫 중간고사 과학을 망쳤는데 수의사라는 진로를 틀어 문과쪽으로 갈까요?
고1이라 아직 진로를 바꾸기엔 이릅니다. 과학 점수가 한 번 떨어졌다고 해서 수의사 꿈을 포기할 필요 없어요. 2~3학년 때 성적과 관심, 노력에 따라 충분히 좋아질 수 있으니까요. 과학 실험 동아리도 진로에 도움이 되니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담임 선생님과 상담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중심에 두고 고민하는 게 중요합니다.